모두발언
박찬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광장대선연합정치시민연대-제정당 연석회의공동 선언 발표 기자회견 인사말
박찬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광장대선연합정치시민연대-제정당 연석회의공동 선언 발표 기자회견 인사말
□ 일시 : 2025년 5월 9일(금) 오후 2시
□ 장소 :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
■ 박찬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함께해 주신 여러 정당 대표님과 시민사회 대표님,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박찬대입니다. 이번 6.3 대선은 헌정질서 수호 세력과 헌정질서 파괴 집단의 대결입니다. 12.3 내란을 완전히 끝장내고 민주주의를 지키려는 세력과, 내란을 비호하고 민주주의를 파괴하려는 집단의 대결입니다. 내란 수괴 윤석열을 파면하고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빛의 혁명을 수행하고 계신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과, 극우 기득권 내란 세력의 재집권을 획책하는 집단의 대결입니다. 결코 물러설 수도 없는, 질 수도 져서도 안 되는 싸움입니다.
그런데 12.3 내란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파면된 내란 수괴 윤석열이 버젓이 거리를 활보하고, 내란 공범과 내란 잔당들은 아직 단죄 받지 않았습니다. 정치 검찰과 정치 판사들이 호시탐탐 내란 세력의 재기를 노리고 있고, 국민의힘은 사죄와 반성은커녕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후안무치한 대권 놀음, 이전투구에 빠져 있습니다. 이 모든 퇴행을 걷어치우고 대한민국은 전진해야 합니다. 헌정 수호와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세력이 내란 종식과 대한민국 정상화를 위해 하나로 힘을 합쳐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 여기에 모인 이유입니다.
박석운, 이용길, 이나영, 김경민 광장대선시민연대 공동의장님들, 김선민 조국혁신당 권한대행님, 김재연 진보당 대선후보님, 용혜인 기본소득당 대표님, 한창민 사회민주당 대표님, 고맙습니다. 특별히 오늘 김재연 후보님의 용기 있는 결단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인사도 드립니다. 한 사람의 열 걸음보다 열 사람의 한 걸음이 더 크다고 했습니다. 오늘 우리의 한 걸음이 6월 3일 역사적인 국민 대승리로 이어지리라 확신합니다.
민주당은 오늘 공동선언의 의미를 깊이 새기며 위대한 국민과 함께, 광장을 지킨 시민사회와 함께, 여의도 최전선에 우뚝 선 여러 정당과 함께, 압도적 정권 교체, 압도적 대선 승리를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이제 승리의 길로 함께 갑시다. 오늘 함께 발표하는 공동 선언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고 이제 내란의 온전한 종식과 사회 대개혁의 길로 가는 광장 대선 연합 정치, 시민 연대의 광장 연합 정치의 출발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5년 5월 9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