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구원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민주당 영입인재들, 청년 창업가들과 타운홀 미팅 개최

배경

민주당 영입인재들, 청년 창업가들과 타운홀 미팅 개최

배경

▪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청년 창업가 고민 해결한다…
  ‘우문현답! 릴레이 현장 청책(聽策)간담회’ 개최

▪ 5개 분야 스타트업 대표와 타운홀 미팅…경험공유, 의견청취 통해 정책화
- 2020. 2. 19.(수) 14:00, 역삼동 팁스타운(명우빌딩 유니온스퀘어)

 

더불어민주당 21대 총선 영입인재들이 ‘우문현답! 릴레이 현장 청책(聽策) 간담회’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을 만난다. 민주당 총선 핵심공약 중 하나인 ‘벤처 4대 강국’ 실현을 위한 발걸음의 일환이다.

 

19일(수) 오후 2시 팁스타운(명우빌딩 유니온스퀘어)에서 개최하는 간담회는 경제 분야 영입인재인 이용우 전 카카오뱅크 공동대표, 조동인 미텔슈탄트 대표, 최지은 세계은행 선임이코노미스트, 홍성국 전 미래에셋대우 대표, 홍정민 로스토리 대표 등이 참석해 청년 창업가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인다. -이 자리에는 ▲일반 제조, ▲모바일 게임, ▲소셜벤처, ▲핀테크, ▲바이오 5개 분야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해 각자의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실패가 자산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창업 생태계에서 고군분투 중인 창업가들을 조명하고 관련 개선방안을 논의함으로써 공약을 현실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장간담회에는 해당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입법 노력을 기울여 온 민병두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을)과 김병관 의원(더불어민주당 분당구갑), 그리고 장경태 전국청년위원장도 함께 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현장 청책 간담회’를 통해 민생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민생경제 활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과 입법, 예산 반영을 통해 집권당으로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