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구원

내용 바로가기

민주연구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민주연구원 이사장 우상호입니다.

대한민국이 중대한 갈림길 위에 서있습니다. 50년 만에 찾아온 글로벌 인플레이션으로 거대한 경제 위기가 도래 중입니다. 한반도 평화의 봄이 가고 다시 냉전의 먹구름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갈수록 심화되는 미중패권 경쟁과 기후 위기, 디지털 대전환 역시 우리의 발 빠른 대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남긴 상흔도 조속히 치유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IMF 위기와 카드 대란 사태, 코로나 경제 충격을 극복하고 늘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엔 항상 민주연구원의 지혜와 열정이 자리했습니다. 민주연구원은 민주당의 싱크탱크로 시대를 선도하는 가치와 비전을 제시해왔습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과 민주시민 교육 및 양성에도 앞장서 왔습니다.

이제 그간 일궈온 성과들을 바탕으로 국민참여형 정책연구소의 새 장을 열겠습니다. 대선과 지선 과정에서 나타난 민심을 바탕으로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대전환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킬 담대한 비전을 준비하겠습니다.

모든 해답은 언제나 국민에게 있습니다. 더욱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대한민국의 내일을 준비하겠습니다. 겸손하고 유능한 민주연구원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응원하고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