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들은 누구나 똑같은 본능과 체질을 가지고 태어났다. 고로 너나 나나 탐욕과 영웅심 때문에 인간의 섭리를 망각하고 자신의 이기적인 생각 만을 앞세워 똑 같은 다른 인간들과 똑 같이 더불어 같이 살아 가야 하는 생각을 잊고 자신만의 입장에서 자신 만을 위한 언행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인간들에게 어떠한 권한을 부여해 주게 되면 우찔해서 자신이 최고 인양 정도를 벗어난 행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이래서 인간들은 분수와 주재를 생각 못하는 어리석고 부족함이 많은 속물들이라 할 것이다. 어떻게 보면 짐승보다 도 못한 행동들을 많이 하고 사는 인간들의 많은 것이라 할 것이다. 우리 인간들 정말 많이 반성하고 짐승보다 도 못한 언행을 하지 않고 인간 다운 삶을 살아 가는데 너나 나나 모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그럭 저럭 살다 죽으면 그만 이고 남들도 다 그러는데 나만 인간 다운 살면 나만 시대에 역행 하는 바보 짓 아니냐 하는 생각들 하겠지만 그런 생각은 너무도 잘못된 생각이 아닐 수 없다. "지금 보라: 우리 인간들의 하는 행위 들을" 이건 인간들의 아니고 짐승보다도 못한 괴물들이나 하는 행위 들을 하고 있는 것이다. 옛부터 우리 인간들의 역사가 잔혹하고 악독한 행위를 일삼으며 살아온 인간들이지만 날이 갈수록 더 심화되는 이 현실에 실망과 좌절감에 안타까움과 개탄을 금치 못한다.
우리 인간들 지금부터라도 우리 스스로가 깨어나지 않으면 점점 괴물이 된다. 그러면 너나 나나 모두 괴물들과 사는 인간이 된다는 부끄러운 괴물 인간이 된다. 내가 착하게 살면 남들도 차차 착하게 살게 된다는 진리를 깨우쳐야 한다. 악은 악을 낳고 선은 선을 낳는다는 인류의 법칙을 상기 했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