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태령에서 서울로 진격하던 전봉준 투쟁단의 트랙터 중 한대가 경복궁으로 경찰의 길 막음에도 이동했습니다.
그 후 경복궁 농성장에 도착한 트랙터를 경찰들이 강제 탈취, 견인을 시도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시민대오와 농민들이 남태령 대오를 정리하고 경복궁으로 합류, 트랙터 강제 견인을 막기 위해 스크럼을 짰으나
경찰은 폭력진압으로 시민 대오 밀치거나 끌어내서 비상행동 활동가들과 시민 일부가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국회 행안위 위원장이신 우리 신정훈 의원님을 필두로 민주당 의원 분들이 현장으로 가셨다고 하지만, 여전히 경찰은 폭력 진압을 간보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는 진압 자체는 일시적으로 중단 되었으나 대오 인원수가 모자르다고 합니다. 가능하신 분들이 경복궁역 농성장으로 많이 모여주시면 좋을 거 같아 게시판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정이 가능하다면 경복궁역 3번 출구로 집결 요망
-집결 불가능 시 민원(https://www.epeople.go.kr/nep/pttn/gnrlPttn/PttnRqstWrtnInfo.paid), 02-112 경찰청, 종로서 민원
오늘 오전 10시 간호사들과 간호대 학생들의 윤석열 파면 촉구 기자회견 예정으로 해당 대오 집결 중중이며 합류하여 부상자 분들 치료해주신다고 합니다.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윤석열 파면을 촉구하기 위해 상경하신 전봉준 투쟁단과 함께하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해주세요.
당원 동지 분들께서도 관심 많이 가져주시고 퍼트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견찰이 안정권과 작당하는 영상이 올라왔네요. 안정권이 견찰을 부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