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과 더불어 민주당 국회의원들에게 말 한다. 앞으로 5년 10년 15년까지 정권을 유지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말을 안 해도 잘 알 것이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면 안된다. 가장 기본적이고 원칙적인 인간의 순수한 도리를 잘 하면 되는 것이다.
인간의 순수한 도리가 뭐겠는가" 자신들을 만들어준 지지자들 뜻을 잘 받드는 길이다. 자신을 지지하는 지지자 뜻을 잘 받드는 뜻은 지지자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지지자들의 바라는 대로 정치를 해 나가면 되는 것이다. 그게 크게 어려운 것이 아니다. 정권을 내주는 것은 지지자들의 뜻에 반하는 정치를 하기 때문에 지지자들의 돌아서 버려 지게 되는 것이다.
정치하는 자들 보면 참으로 어리석고 부족한 자들의 많다. 그냥 자신을 만들어 준 지지자들 뜻을 잘 반영하면 될 것을 자신의 무슨 신이나 된 듯 자신의 똑똑해서 자신 혼자 힘으로 국회의원이나 대통령이 된 것으로 착각하는 자들의 있어 지지자들 말을 듣지 않고 독단적인 행동을 하다 다 떨어 지는 것이다. 그렇게 정치하는 자들의 어리석고 부족한 자들의 많다.
잘 알다시피 국민들은 어느 개인을 보기 보다는 그 단체의 국민에 대한 정당성과 영향력을 보아 선택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 정당의 국민에 대한 올바른 정치 성향이 있어야 찍어 준다는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단체 모든 단원들의 국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 주기 위해서 올바른 행동을 해야 하는 것이다. 그것이 곧 지지자를 확보하는 길이며 정치에 입문하는 길이라는 것 잊지 말아야 한다.
그래서 지지자들 만을 바라보며 현명한 길을 가야 한다는 것이다. 자기를 찍어 줘야 국회의원이든 대통령이든 되는 것이지 찍어주는 사람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 잘 알아야 한다. 보수 세력들의 말을 들어 준다고 해서 보수 세력들의 진보 세력들을 절대 안 찍어 준다는 것을 알아야 현명한 정치를 할 수 있는 것이다. 정치란 전 국민 모두를 위해 정치할 수 없는 것이다.
정치는 다수 지지자들을 위해 정치하는 것이 진정한 정치임을 알아야 한다. 이 세상에 신의 와도 전체 인간의 뜻을 맞출 수는 없는 것이다.신도 못하는 일을 사람이 한다는 것은 말도 안 되는 허상이며 거짓이다. 대통령은 그 나라의 전체 국민의 대통령이라 하는 것은 맞지만 그 나라의 국민 전체의 뜻에 맞게 정치를 할 수 없는 것이다.
어느 동물이나 100% 뜻을 맞출 수는 없는 것이다. 그러기 때문에 민주주의 국가의 인선 선출 방법도 다수 원칙을 정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정청래의원 해명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