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골목골목 경청투어 : 영남신라벨트> 경북 영천시 인사말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골목골목 경청투어 : 영남신라벨트> 경북 영천시 인사말
□ 일시 : 2025년 5월 9일(금) 오전 11시 30분
□ 장소 : 청통떡집 앞
■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영천 시민 여러분, 잠깐만 제 말씀을 들어주시겠습니까? 여기가 영천인데 이영수 위원장이 잘하고 있어요? 영천 시민들께서도 6월 3일에는 새로운 세상을 향해서 함께 손잡고 나갈 준비되셨습니까? 이 나라는 누군가의 나라도 아니고, 어떤 정치 집단의 나라도 아니고, 대통령의 나라도 아닙니다. 우리 국민들의 나라 맞죠? 그래서 국가 권력이라고 하는 것, 국가의 모든 예산, 국가의 모든 역량은 오로지 국민들의 더 나은 삶과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 제대로 확실하게 잘 쓰여져야 되는 것이죠? 그러려면 그 집행을 담당하는 사람을 잘 고르셔야 됩니다.
우리가 가끔씩 착각하는 것이 있는데 우리가 왕을 뽑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지배자를 뽑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를 위해서 우리가 맡긴 권력과 우리가 낸 세금을 우리와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충직하게 제대로 할 일꾼을 뽑는 것 아닙니까? 우리가 뽑은 그들이 어떤 마음으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내 인생뿐만 아니라 우리 다음 세대들의 삶도 통째로 달라집니다.
아이들을 위해서 우리 얼마나 열심히 일합니까? 투 잡, 쓰리 잡 뛰고 정말 죽을 둥 살 둥 열심히 일하지 않습니까? 아이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물려줘 보겠다고 우리가 온갖 힘을 다하지만, 얼마나 절망스러우면 '우리가 새로 아이를 낳아서 고통스러운 삶을 살게 하느니 차라리 아이를 낳지 말자.'라고 해서 전 세계에서 출생률이 가장 낮은 나라가 되고 말았어요.
그런데 여러분, 우리 국민들은 위대한 사람들입니다. 우리 국민들은 12월 3일 내란의 밤도 이겨냈고, 박근혜 대통령도 잘못했으니까 책임을 물었습니다. 앞으로 6월 3일에는 우리가 대한민국의 주인으로서, 민주공화국 구성원으로서 가지고 있는 주권자의 권력을 행사해서 이 나라의 운명과 여러분의 삶을 결정하는 날입니다. 우리가 자녀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서 애쓰는 것들 중에 이만큼만 떼서 우리를 위해서 우리의 권력을 행사할, 우리의 운명을 결정할 사람이 어떤 사람이 더 나은지를 연구하십시오.
누가 지나가는 말로 '카더라'하는 것과, 누가 가짜 뉴스로 만들어서 엉터리로 가르쳐 준다고 넘어가지 말고 선택을 하되 연구를 해야 됩니다. 그것도 투자를 해야 돼요. 투자를 해서 우리를 위해서 내 운명을 결정할 그 도구를 잘 고르십시오. 똥 막대기인지 호미인지 잘 골라야 되지 않습니까?
여러분, 절망하지도 말고 실망하지도 마세요. 우리는 위대한 국민들이고, 전 세계에서 식민지에서 해방됐으면서도 민주화와 산업화를 동시에 이룬 유일한 나라입니다. 그리고 부패한 권력자들이 만든 이 국가적 위기도 언제나 힘없는 평범한 사람들의 힘으로 이겨 왔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은 전 세계가 선망하는 선도적인 나라가 될 것입니다. 그렇게 만들 자신 있죠? 그건 바로 정치인들이 하는 일이 아니라 바로 우리 자신, 여러분이, 우리 국민이 하는 것들입니다. 맞습니까? 영천도 새로운 나라로 함께 나아가봅시다.
2025년 5월 9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