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박찬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골목골목 선거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 격려사
박찬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골목골목 선거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 격려사
□ 일시 : 2025년 5월 9일(금) 오전 10시 30분
□ 장소 : 중앙당사 4층 회의실
■ 박찬대 상임총괄선거대책위원장
반갑습니다. 진짜대한민국선대위 상임총괄선대위원장 박찬대입니다. 지금은 인천의 골목골목 선대위원장 자격으로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골목골목선대위는 전국 방방곡곡, 전국의 크고 작은 골목골목을 돌면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현장의 국민과 함께 희망의 선거운동을 진행하자는 취지로 야심 차게 꾸린 선대위입니다. 일당백, 일당천의 맹장 추미애 의원님께서 위원장을 맡고 계시니, 무슨 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최정예 천군만마를 갖춘, 우리 당 선대위 최고의 조직인 것 같습니다.
이런 말씀드리면 좀 그런데요. 어저께 글로벌책임강국위원회가 역대 최강인 것 같다고 했는데 그게 첫 번째 후보 직속 선대위였고, 지금은 보니까 골목골목 선거대책위원회가 어떤 활약을 하느냐에 따라서 이번 대선 승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김영진 실장님께서 아주 정확하게 일을 하실 거라고 기대가 됩니다.
오천만 국민이 아시는 말씀이 하나 있습니다. '정치는 정치인이 하는 것 같지만, 사실 국민이 한다', 너무나 지당한 말씀인데요. 실제로도 그렇다고 생각이 됩니다. 12월 3일 밤 여의도에서 맨몸으로 내란을 막아내고, 추운 날 한남동에서 윤석열을 구속시키고, 봄이 오는 안국동에서 윤석열을 파면하고, 최근에는 조희대 대법원의 사법쿠데타를 막아낸 주인공도 바로, 위대한 자랑스러운 국민 여러분 아니겠습니까?
거리에서, 골목에서, 삶의 현장에서, 국민께서는 또 시장통에서, 대포집에서, 할인마트에서 고단한 일상을 살아가고 있지만, 대한민국의 위기를 막아낸 주권자는 바로 그 국민인데, 이 국민들과 늘 소통하면서, 경청하면서 만날 골목골목 선대위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국민 한 분 한 분을 만나러 가야 되겠습니다. 국민의 손을 잡고, 어깨를 걸고 이 지긋지긋하고 끝나지 않는 내란을 종식시키고, 벼랑 끝에 있는 민생을 살리고, 눈 떠보니 후진국이 된 대한민국을 다시 우뚝 세워서 선진국으로 만들고, 진짜 대한민국을 일으켜야 되는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됩니다.
저부터 총괄선대위원장이지만, 인천 지역에 저한테 할당된 골목골목 선대위에서 최선을 다해서 국민 속으로, 골목안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국민과 동행하고 경청하겠습니다. 6월 3일 정권교체, 승리를 위해서 국민과 함께 가겠습니다.
2025년 5월 9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