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골목골목 경청투어 : 영남신라벨트> 경북 경주시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79
  • 게시일 : 2025-05-09 11:42:22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골목골목 경청투어 : 영남신라벨트> 경북 경주시 인사말

 

□ 일시 : 2025년 5월 9일(금) 오전 10시

□ 장소 : 월간맘마

 

■ 이재명 대통령선거후보

 

경주시민 여러분! 힘드시죠? 그러나 이겨낼 수 있으시죠? 나라의 주인이 국민 아니겠습니까! 이 나라가 국민을 위해서 존재하는 진짜 민주국가, 민주공화국으로 6월 3일에 확실히 재출발 해야되겠지요? 누가 할 수 있습니까? 바로 여러분이, 국민이 합니다. 

 

우리 같은 사람들은 대한민국 주권자들이 선택하는 도구일 뿐입니다. 여러분들이 충직하게 부려먹을 일꾼들이죠. 결국은 국민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 아니겠습니까? 경주시민들께서 경주 뿐만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새로운 나라로, 희망 넘치는 나라로, 국민이 주인으로 존중받는, 오로지 국민만을 위한 나라 만들어 주시겠지요?

 

투표지는 총알보다 강하다. 맞습니까? 투표는 총보다 강하다. 맞습니까? 우리가 누구입니까? 12월 3일 내란의 밤에도 우리가 맨주먹으로 총과 장갑차를 이겨내지 않았습니까? 그게 우리 위대한 대한국민들이죠. 대한국민들은 주권자의 나라, 권력자가 아닌 우리 평범한 사람들의 나라를 반드시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이 과거와는 다르게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일류국가 아닙니까? 문화도 앞서고, 민주주의도 앞서는 나라 아닙니까? 전 세계인들이 12월 3일 밤에 황당무계한 상황을 보고 놀랐죠. 10대 경제강국에, 우리가 흠모해 마지않는 한류의 나라가 군인들이 총칼을 들고 친위 쿠데타를 해서 군정을 한다고 해서 모두가 놀랐지만, 잠시 후에 더 크게 또 놀랐죠. 저 총칼을, 저 엄청난 무력을, 저 엄청난 현실 권력을 응원봉 하나로 피 한방울 흘리지 않고, 유리창 하나 깨지 않고 웃으면서 권좌에서 끌어내리는 위대함에 세계인들이 다시 놀라지 않았겠습니까?

 

그리고 전 세계가 문화뿐만이 아니라 민주주의에서도, 기술에서도, 모든 면에서도 대한민국을 높이 보게 될 것입니다. 경주 APEC도 잘 되어야겠죠. 준비가 조금 부실하다는 소문이 있던데, 국회 차원에서도 잘 챙기라고 제가 이야기해 놨습니다. APEC도 잘 준비해서 경주가 다시 일어서고, 지방도시로 소멸의 위기를 겪는 것이 아니라, 새롭게 천년고도, 그 찬란한 문화가 화려하게 전 세계적으로 꽃피는 대단한 도시로 다시 우뚝 서야되겠지요. 6월 3일에 새로 시작합시다!

 

2025년 5월 9일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대위 공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