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조작 가짜뉴스 방송을 제보해주세요.
블루웨이브에 오신 당원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로그인을 통해 더 안전하게 즐겨보세요!
연암
Lv.9
토론게시판 효율적으로 융통성있게 = 기준없음. 주4일 일해서 생산성을 맞추려면 생산가능 인구가 늘거나 생산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야함. 전자는 신이 와도 불가능, 후자는 지금 우리나라 산업구조로는 불가능. 즉 주4일 하자는건 전체 생산성을 낮추자는 말임.
토론게시판 동의합니다. 정치인들이 표 받아먹으려고 지역 관광발전, 토목공사에 수십조씩 넣는데 정작 청년을 위한 투자나 미래먹거리 관련 투자는 별로없고. 본인들 당선을 위한 정책이 아니라 국가를 위한 정책을 생각해야 하는데...
자유게시판 만약. 이재명대표가 대통령이 된다면. 그게 국가로서 최선일까? 국민의 40%는 이재명대표를 극도로 싫어하고 40%는 극도로 좋아하는데...만약 이렇게 대통령이 되면, 국민 40%는 버리고 가나? 그들도 국민인데?? 그리고 나머지 약 50%의 국민들로 국가가 운영 될까? 물론 당으로서는 누가 되던 당에서 대통령 나오면 좋겠지. 하지만 당도 결국 국가가 있어야 존재 가능한데... 뭔가 결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그러면 윤석열이랑 똑같은 마인드 아닌가요? 지지율은 민심의 바로미터 입니다. 그걸 무시 하겠다는건 민심을 무시하겠단 말이죠. 그러니 지지율을 고려하며 우리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생각하는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토론게시판 제1야당 민주주의를 당명으로 쓸 정도로 민주주의를 우선시 하는 정당으로 무엇을 우선시 해야할까? 탄핵을 위해 어디까지 희생 가능할까? 당을 위해 국가를 위해 국민을 위해 가장 좋은 수는 우리 모두 알고있다. 단지 손에 거의 들어온 기회를 놓치기 싫어 눈을 돌리고 있을 뿐이다. 우리당이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다면 국민들은 우리당을 지금보더 더 위로 이끌어 주실것이다.
이재명 비호감도가 너무 높아서 ㅋㅋ 이미 싫어하는 사람은 마음 돌리기 어려운 수준임. 그러면 여기서 민주당은 선택을 해야함. 골수지지층 30%만 먹고 연명 할 것이냐 아니면 간판 바꾸고 중도 포함 60%를 노려볼것이냐 ㅋㅋ 뭐 선택은 이미 한것같음 ㅋㅋ
자유게시판 그 시스템 공천 당락의 핵심인 정성평가 가 결국 당대표가 임명한 선출직공직자평가위 에서 결정하니 사실상 당락에 당대표 의중이 들어가기 쉬운 시스템입니다 ㅋㅋ 이 정성평가 부분을 공개하면 되는데 공개를 안하네요?
평가 기준을 공개하면 안됩니까? 누구는 당대표 변호사라 공천받고 누구는 비명이라 하위10% 통보받고... 이런 의심을 불식 시키려면 평가 기준을 공개해야 합니다.
자유게시판 제발 생각좀 하고 삽시다. 뭐가 상식인지 구분이 안되나요? 최강욱씨 발언은 그냥 현장에서 본인과 지지자들의 감정을 단순히 배변하는 행위였습니다. 거기엔 어떤 큰 의미도 정치적 비유도 없이 그저 비하만 하는건데 이런 발언을 듣고도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다면 본인이 지금 정상적인 정신상태인지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발 좀 상식적으로 삽시다.
토론게시판 궁금해서 그러는데 부결이 당론으로 채택됬었나요? 그런 기사를 못봤는데.
조국혁신당 "민주당에 공동선대위 제안… 연합정부 구성도 협의"
당원 250만인데
전당원 100%를 원합니다..그럴려고 10년전부터 당비냈고요
이번 경선을 통해 당원들은 차기 지도자도 찾는다.
경선 국민투표 100%로 하자고요?!!
말씀 잘하셨습니다
ㅡ 당원수는 500만 이라네요 ㅡ
게임에 자신이 없으면 나오지를 말아야지 룰이 불리하니 어쩌니 심판이 편파적일것 같니 온갖 이유를 대고 나중에는 골대를 들고 다니자고 할것같고 깽판한번 쳐서 이름이라도 한번 올리고 관심받고 싶다면 정치를 때리 치아야지
이재명 당선은 100% 입니다. 지금 석선생 말씀은 윤석열이가 탄핵 안될수도 있다고 소리치는거와 같습니다. 말도 안되는 소리로 혼란스럽기만 합니다. 난 개인적으로 담양군수 조국당이 가져간거 박수치고 있습니다. 근데 여기서 호남 이야기가 왜 나옵니까? 아직도 지역카드 맥히나요? 한덕수가 호남사람이라서...... 호남분들 모욕하는겁니다!!
지금 당장 당헌 바꿔서 하자는 거예요? 경선룰 개정 하는것만 해도, 안된다고 난리가 나오는 판에 그게 지금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하세요? 권리당원 50 % (현재 당헌상 최대치) + 여론조사 50% 면 충분합니다. 어쨌든 누군지 알수도 없는 사람들이 경선에 들어와서, 당심/민심을 왜곡하는 상황은 방지가 되었으니까요..
100번맞는말입니다
한패같은데요
고대로부터 펼쳐온 인본주의의 정치는 인간존엄과 인권존중이 실현되었습니다. 오늘날 인본주의는 민주주의의 기반인 민생과 민권의 자주성을 보장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민족 일만년 역사의 지향점이 결국 자유민주주의공화정에 이르러렀습니다. 이것이 역사의 필연이라 생각합니다.
우마왕과 108요괴! 명불허전입니다.
백퍼공감합니다 우상호는 원래수박이지요 그런데 김영진너도 당대표생각이 있으면 출마하라 그딴소리 작작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