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황정아 대변인] 헌법재판관 처단하라고 선동하는 김용현 전 장관, ‘경고용 폭동’이라고 우길 셈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595
  • 게시일 : 2025-03-02 11:46:20

황정아 대변인 서면브리핑

 

■ 헌법재판관 처단하라고 선동하는 김용현 전 장관, ‘경고용 폭동’이라고 우길 셈입니까? 

 

3.1절 극우 집회에서 공개된 내란 주범 김용현의 옥중 메시지는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붕괴시키려는 선동입니다. 

 

헌법재판관들의 이름을 호명하며 ‘처단’하자고 선동하는 내란 주범의 파렴치함에 분노가 치밉니다. 자신들의 권력과 안위에 걸림돌이라고 여기면 무엇이든 쓸어버리고 처단하려는 것 같습니다.

 

포고령에 전공의를 비롯한 의료인을 처단하겠다고 명시하더니, 이제 헌법재판관들을 처단하자며 테러를 선동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내란 세력의 민낯입니다. 이번에는 ‘경고용 폭동’, ‘대국민 호소용 테러’라고 우길 셈입니까? 

 

자신을 비판하면 모두 다 ‘반국가 세력’이고 ‘처단해야 할 대상’이라고 외치는 내란 수괴 윤석열와 하등 다를 바 없습니다. 김용현의 발언은 내란 세력의 망상이 얼마나 위험한지 다시 확인시켜줍니다. 

 

내란 세력들이 얼마나 무도하고 법치를 우습게 여기는지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부끄러움조차 모르고 날뛰는 내란일당들에게 법이 얼마나 준엄한지 똑똑히 보여주어야 합니다. 

 

아울러 국민의힘은 헌법기관에 대한 폭동과 테러를 선동하는 내란 일당과 끝까지 동행할 것인지 답하십시오. 국민께서는 내란 세력의 공범을 용서치 않을 것입니다.

 

2025년 3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