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황정아 대변인]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955명 초부자만을 위한 정당인지 답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16
  • 게시일 : 2025-03-02 14:15:06

황정아 대변인 서면브리핑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955명 초부자만을 위한 정당인지 답하십시오.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이재명 대표의 상속세 완화 입장에 대해 오직 선거 목적이라고 맹비난했습니다. 

 

국민의 삶과 마음을 달래는 것이 정치입니다. 중산층의 세 부담을 완화하자는 데 왜 비난부터 쏟아내며 몽니를 부리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중산층의 부담을 완화하자는 야당의 정책 제안을 정쟁에 빠뜨리는 목적이라면 국민의힘은 오직 정쟁으로 살아가는 정당입니까? 

 

최고세율 50% 적용대상자는 2022년 기준 전체 국민 중 955명에 불과했습니다. 국민의힘에게는 오직 이들만 국민입니까?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꺼져도 모든 정책의 최우선은 초부자감세입니까? 부자감세로 나라 곳간을 텅텅 비워넣고도 또 부자감세만 외치는 국민의힘의 뻔뻔함에 기가 막힙니다. 

 

무엇보다 선거에 매몰된 정당은 국민의힘 아니었습니까? 지난 총선에서 벚꽃 피면 김포가 서울이 된다는 둥 이기겠다고 지키지도 않을 약속들을 남발해놓고 야당을 비난하다니 어처구니 없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가 말하는 민심은 누구의 목소리입니까? 국민의힘은 955명 초부자들만의 대변인인지 답하십시오.

 

권성동 원내대표와 국민의힘이야말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전향적인 입장을 보이길 거듭 촉구합니다.

 

2025년 3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