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조승래 수석대변인] 권영세 위원장님, 이재명 대표가 핵무장을 하자고 했습니까, 아니면 계엄을 선포했습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78
  • 게시일 : 2025-03-17 14:25:10

조승래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

 

권영세 위원장님, 이재명 대표가 핵무장을 하자고 했습니까, 아니면 계엄을 선포했습니까? 

 

권영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이 국정을 장악한 것이 민감국가로 지정된 최대 원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재명 대표가 핵무장을 하자고 했습니까, 아니면 계엄을 선포했습니까? 지나가던 소도 비웃을 망발로 국민을 기만하지 마십시오. 

 

터무니 없는 괴담으로 국민을 겁주려고 하는데 동맹 훼손도 국격 추락도 내란 수괴 윤석열의 작품입니다. 더이상 국민의힘의 거짓 선동은 통하지 않습니다. 

 

내란수괴를 배출한 정당의 대표가 사죄하지는 못할망정 야당 대표 흠집내기와 물타기에만 급급하다니 한심합니다. 

 

이번 사태의 근본 원인은 내란 수괴 윤석열과 국민의힘이 떠들던 핵무장론에 있습니다. 또한 한미동맹의 기본가치인 민주주의를 훼손한 불법계엄, 동맹 배신에 있습니다. 

 

미국 씽크탱크의 전문가도 민감국가 지정은 윤석열의 핵무장론 주창과 계엄의 영향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런 객관적인 평가조차 무시하는 것은 스스로 망상 세계의 거주민임을 자인하는 꼴입니다. 

 

아무리 무고한 야당에 책임을 덮어씌우려고 해도, 국민께서는 속지 않습니다. 

 

국민의힘은 핵무장론으로 굳건한 한미동맹을 금가게 하고 내란으로 국격을 추락시킨 책임을 공동으로 져야 합니다. 

 

권영세 비대위원장은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파렴치한 야당 탓을 멈추고 민감국가 지정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지나 제대로 답하십시오. 그것이 여당으로서 최소한의 책무라는 점을 충고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는 무너진 한미동맹을 다시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25년 3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