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이원혁 부대변인] 안철수 의원은 내란 동조로 돌아섰습니까? 이 혼란이 윤석열 때문이 아니라는 말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555
  • 게시일 : 2025-03-23 13:51:39

이원혁 부대변인 논평

 

안철수 의원은 내란 동조로 돌아섰습니까? 이 혼란이 윤석열 때문이 아니라는 말입니까?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의 습관성 철수병이 또 도졌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내란 수괴 윤석열의 주장을 그대로 답습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뒤늦게 내란에 동조라도 하려 합니까? 

 

안철수 의원의 발언은 오락가락 횡설수설입니다. 본인의 입으로 탄핵은 헌법 65조가 보장한 거라면서도 탄핵은 헌정질서를 훼손한다니 헌법이 헌정질서를 훼손한다는 말인지 황당합니다. 

 

야당이 국정을 마비시켰다는 내란 수괴의 주장을 반복한 안철수 의원은 내란 동조로 돌아선 것인지 답해야 합니다. 

 

안철수 의원은 지난 계엄 당시에는 윤석열을 비판하더니 탄핵이 임박하니 또 '철수'하려고 합니까? 안철수 의원이 대선에 눈이 멀어 헌정 혼란을 더욱 부추기고 있으니 개탄스럽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국가 신인도가 곤두박질치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에도 양배추가 한 통에 6,000원이 넘어가는  등 고물가로 국민은 등골이 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란 종식과 국정 안정에 동참하지는 못항 망정 극우 지지층을 의식해 내란 수괴를 두둔하다니 답답합니다. 

 

안철수 의원은 계엄 당일을 다시 한 번 상기하고 내란 종식과 내란세력 척결에 동참하길 바랍니다.

 

2025년 3월 2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