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현정 원내대변인] 역대급 폭염, 정부는 노동자 안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 복지에 힘써주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41
  • 게시일 : 2025-07-28 11:32:21

김현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역대급 폭염, 정부는 노동자 안전,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 복지에 힘써주십시오

 

어제 하루에만 온열질환자가 98명이나 발생했습니다. 누적 환자가 2,300명이 넘어서고, 야외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사망 사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기록적인 폭우에 이은 극한 폭염에 국민께서 쓰러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상기온으로 인한 여름 농산물 작황 부진은 물가 상승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이재명 정부는 폭염 위기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하고 중대본 1단계를 가동한 데 이어 오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관계기관의 비상 대응 체계를 점검했습니다.

 

역대급 폭염에서 우리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보다 각별한 대책 마련을 당부드립니다. 특히 폭염 속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켜야 합니다.

 

냉방 없이 폭염을 견디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재난 대응체계를 촘촘히 구축하고, 폭염 피해로 인한 밥상 물가 부담을 덜기 위해 농산물 수급 안정에도 총력을 다해주십시오. 

 

더불어민주당 역시 산재예방TF 등을 통해 현장 노동자 안전 강화 및 재난 예방에 나서는 등 재난 수준에 이른 폭염 속에서 우리 국민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폭염에 국민께서 고통받지 않도록, 정부와 관계기관의 역량을 집중해 범정부적 재난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2025년 7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