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김현정 원내대변인] 정부가 미국과의 협상에 전념해도 부족한데 국민의힘의 공세마저 감당해야 합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80
  • 게시일 : 2025-07-29 11:40:58

김현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정부가 미국과의 협상에 전념해도 부족한데 국민의힘의 공세마저 감당해야 합니까? 

 

강훈식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대통령실이 재계에 대미 투자를 요구했다는 국민의힘 주장에 근거 없는 억측이라고 일축했습니다. 

 

대통령과 그룹총수 간 회동에 배석했던 김용범 정책실장이 지난 25일 브리핑을 통해 재계에 대미투자를 요구한 바 없다고 분명히 밝혔는데도 국민의힘은 여전히 허위사실을 퍼트리고 있습니다. 

 

한미 관세 협상에 고심하는 대통령실이 오죽 답답하면 직접 항변에 나섰겠습니까? 협상시한을 사흘 남겨두고 국익을 위한 최선의 성과를 끌어내려는 정부가 국민의힘까지 상대해야 합니까?

 

이렇게 내부 총질을 하면서 정부와 여당에 이래라 저래라 훈수를 두겠다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우리 경제의 명운이 달린 관세협상을 망치라고 고사라도 지낼 셈입니까?

 

국민의힘은 망상에 가까운 억측으로 국익마저 잃게 만들려는 것인지 답하십시오. 국익을 망쳐서라도 오직 당리당략을 챙기려는 국민의힘에 개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국민의힘은 제발 국익이 걸린 중차대한 협상을 방해할 생각 말고 국익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해주길 바랍니다.

 

2025년 7월 2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