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백승아 원내대변인] 대한적십자사가 수여한 '신천지 코로나 극복 표창장'은 '국민의힘 대선 경선 신천지 10만 입당설'과 연계된 포상입니까? 김철수 회장은 진상을 밝히고 즉각 사퇴하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80
  • 게시일 : 2025-10-22 11:47:23

백승아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대한적십자사가 수여한 '신천지 코로나 극복 표창장'은 '국민의힘 대선 경선 신천지 10만 입당설'과 연계된 포상입니까? 김철수 회장은 진상을 밝히고 즉각 사퇴하기 바랍니다

 

윤석열 대선 후보 시절 후원회장이었던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이 이만희 신천지 회장에게 코로나 극복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여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는 사회적 상식에 정면으로 위배되고, 코로나 극복에 헌신한 의료진과 국민의 희생을 철저히 무시한 처사입니다. 

 

우리 국민은 신천지 교회가 정부의 방역 수칙을 어기며 코로나19 대유행의 진원지가 되었던 사실을 명확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신천지가 어떻게 코로나 극복에 기여했다는 것입니까? 보건복지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표창을 강행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혹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폭로한 2021년 국민의힘 대선 경선 당시 '신천지 10만 입당설'과 연계된 포상입니까? 신천지가 대선 경선부터 조직적으로 개입하고, 윤석열 후보를 지원했다는 의혹이 이미 제기된 바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가 임명한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신천지 표창장 수여의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철저히 조사하여 진상을 밝히고 끝까지 책임을 묻겠습니다. 또한 표창 제도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는 제도적 시스템을 마련하겠습니다.

 

2025년 10월 2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