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윤종군 원내대변인] 최상목 권한대행은 내란수괴를 지키겠다고 끝끝내 거짓말로 거짓말을 덮을 작정입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59
  • 게시일 : 2025-02-11 11:35:46

윤종군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5년 2월 11일(화) 오전 11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최상목 권한대행은 내란수괴를 지키겠다고 끝끝내 거짓말로 거짓말을 덮을 작정입니까?

 

은혁 헌법재판관 후보 등의 임명에 대한 여야 합의가 있었다는 공문이 공개되었습니다. 최상목 권한대행의 주장이 거짓임을 입증하는 증거가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최 대행은 여전히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질 않고 있습니다. 해당 공문은 ‘헌법재판소장 임명 동의에 대해 야당 협조를 얻기로 약속한 것’이라며 또다시 말도 안 되는 변명을 늘어놓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장 임명 동의는 차후에 논의할 안건 중의 하나였지 여야 간의 동의나 합의한 바가 없습니다. 최 대행도 이 사실을 뻔히 알 텐데 내란수괴를 지키자고 양심까지 저버리려 하십니까?


최 대행은 내란 세력의 헌법재판소 흔들기를 솔선수범하여 동조하다 못해 이제는 거짓말을 거짓말로 덮는 지경까지 가고 말았습니다.


최상목 권한대행은 더 늦기 전에 반성하십시오. 대한민국의 국가공무원으로서 내란의 편이 아닌 국민의 편에 서십시오.


만일 최 대행이 끝까지 헌정질서를 유린하고 내란 수괴 권한대행을 자처하며 내란 세력을 비호한다면 국민께서 끝까지 책임을 물을 것이라는 걸 명심하십시오.

 

2025년 2월 1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