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국민의힘이 사생결단으로 김건희 특검을 막는 이유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52
  • 게시일 : 2025-02-17 16:39:09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 국민의힘이 사생결단으로 김건희 특검을 막는 이유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내란의 근원을 파면 팔수록 김건희 여사가 나옵니다. 지난주 국정원장을 통해 내란을 진두지휘했다는 국정개입 의혹에 이어 오늘은 공천 개입입니다. 

 

윤석열ㆍ김건희 부부 공천개입 의혹의 핵심 고리인 명태균씨가 지난해 4월 총선 공천 직전까지 김건희씨와 나눈 통화를 복기해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통화록에 따르면 김건희 여사는 명씨에게 김상민 검사가 경남 창원시 의창구 국회의원이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김건희는 김상민 검사가 윤석열 서울지검장 당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 수사를 맡아 고생을 많이 했다며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조국 전 대표에 대한 수사의 대가가 국민의힘 공천이었다는 말입니다. 공당의 공천이 아니라 대통령 부부의 사천이고 수사마저 거래의 수단이었습니다. 공천 개입은 물론이고 수사 거래입니다. 

 

통화록에 따르면 김건희 여사는 김상민 검사의 공천을 위해 박완수 현 경남도지사에게까지 선거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무모할 정도로 전방위적인 공천개입 의혹입니다. 

 

국민의힘이 사생결단으로 김건희 특검을 막아야 했던 이유가 이것입니까? 윤석열 탄핵안은 가결되더라도 김건희 특검법안의 통과는 막아야 한다는 말이 더이상 우스갯소리로 들리지 않습니다. 

 

국민의힘에 경고합니다. 이미 진실의 둑은 터졌습니다. 명태균 특검법으로 윤석열ㆍ김건희 부부가 대한민국을 풍비박산 낸 죗값을 받아야 합니다. 국민의힘은 당이 재건할 수 없을 정도로 잿더미가 되기 전에 석고대죄하십시오.

 

2025년 2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