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윤종군 원내대변인] 내란 수괴의 광포한 정치 보복을 막기 위해서라도 윤석열을 즉각 파면해야 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30
  • 게시일 : 2025-03-17 10:24:55

윤종군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내란 수괴의 광포한 정치 보복을 막기 위해서라도 윤석열을 즉각 파면해야 합니다

 

용납할 수 없는 적반하장이 벌어졌습니다. 내란 세력이 정치 보복을 자행했습니다. 

 

대통령경호처가 내란 수괴 윤석열에 대한 체포를 막는데 협조하지 않은 부장급 간부를 본보기 해임 결정을 내렸습니다.

 

내란 수괴 윤석열이 구속 취소되자 보복의 칼을 빼들었습니다. 내란 수괴 윤석열은 직무 정지된 상태에서도 벌써 정치 보복을 벌이고 있습니다. 

 

윤석열은 피아를 가리고 자신에게 걸리적거리면 정치 보복을 일삼았습니다. 김기현 전 당대표과 나경원 의원이 토사구팽 당했고, 심지어 한동훈 전 대표는 ‘수거’당할 뻔했습니다.

 

과거를 보면 윤석열이 어떤 정치 보복을 할지 눈에 선합니다. 만일 헌법재판소가 내란 수괴 탄핵을 기각한다면 보복의 칼날이 온 나라를 뒤덮을 것입니다.

 

헌법재판소는 내란 수괴 윤석열이 대한민국과 헌정질서를 더는 짓밟지 못하도록 하루빨리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최상목 권한대행과 대통령경호처를 비롯한 내란 정부에 경고합니다. 내란 세력에 부화뇌동해 12.3 내란을 막기 위해 애쓴 공직자들을 보복한다면 반드시 내란 동조의 책임을 묻겠습니다.

 

2025년 3월 1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