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안귀령 대변인] 윤석열·김건희·명태균 ‘원팀’의 여론 조작이 윤석열을 대통령으로 만든 것 아닙니까?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735
  • 게시일 : 2025-03-23 15:13:54

안귀령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김건희·명태균 ‘원팀’의 여론 조작이 윤석열을 대통령으로 만든 것 아닙니까? 

 

언론 보도를 통해 윤석열·김건희 부부가 지난 대선 과정에서 명태균으로부터 여론조사 실시 전 설문지를 미리 공유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언론사가 조사기관에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를 의뢰하면서 해당 조사에 쓸 설문지를 특정 대선주자에게 미리 보내는 것이 가당키나 합니까? 

 

윤석열이 설문지를 미리 받은 이유는 조사 진행 전 피드백을 하려 했던 것으로 볼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 윤석열이 받은 설문지와 선거여론조사심의위 홈페이지에 공개된 설문지는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의심은 명태균이 지난 대선 과정에서 결과를 먼저 정해놓고 조사를 중단시켜가며 여론을 조작한 정황이 드러나며 더욱 가중됩니다.

 

2021년 7월 5일 김건희가 명태균에게 보낸 메시지에는 ‘윤석열 지지율이 이상하게 높게 나온다며 언론사가 여론조사를 중단시켰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윤석열·김건희 부부가 지난 대선 당시 명태균의 여론조사 조작에 깊이 발을 담그고 있었다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정말 윤석열·김건희·명태균 세 사람은 ‘원팀’으로 여론조사를 조작해 대선을 치렀습니까? 윤석열은 여론 조작으로 대통령이 된 것입니까? 

 

명태균 게이트는 12·3 불법계엄과 내란의 방아쇠로 여겨집니다. 윤석열·김건희 부부의 여론조사 조작 개입 정황은 이를 입증할 열쇠로 보입니다. 

 

윤석열·김건희 부부의 호위병을 자처하는 검찰이 쏟아져 나오는 의문에 제대로 답하리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반드시 진실을 밝힐 것입니다. 그때 차고 넘치는 의혹에 눈 감은 검찰의 행태는 지휘부 몇 사람이 책임지는 것으로 끝나지 않을 것임을 경고합니다.

 

2025년 3월 23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