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부승찬 대변인] 국민의힘은 내란수괴 안위 걱정 반만큼만이라도 캄보디아 집단납치 사태의 실질적 해결에 관심을 갖기 바랍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66
  • 게시일 : 2025-10-19 13:24:51

부승찬 대변인 서면브리핑


■ 국민의힘은 내란수괴 안위 걱정 반만큼만이라도 캄보디아 집단납치 사태의 실질적 해결에 관심을 갖기 바랍니다

 

국민의힘은 일하는 정부·여당의 발목을 잡고, 당대표는 ‘성지 순례’라도 하듯 수감 시설을 찾아 내란수괴의 안위만 걱정하며, 캄보디아 집단 납치 사태 실질적 해결은 뒷전입니다.

 

게다가 국민의힘이 캄보디아 집단 납치 사태의 구조적 원인으로 지목한 청년 고용률 하락은 바로 윤석열 정권에서 악화된 지표입니다. 

 

국민의힘이 언급한 청년 고용률이 연속으로 하락한 17개월 가운데 12개월은 윤석열 정권 기간입니다. 

 

이것도 모자라 윤석열 정권은 2023년 경찰 외사 인력 1,100명을 490명으로, 우리 해외 체류 국민의 범죄에 대응하는 외교부 영사 안전국 인력을 28명에서 14명으로 각각 줄였습니다.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이야말로 청년들이 범죄 조직의 표적이 될 위험을 방치했고, 해외 체류 청년들이 범죄에 연루될 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반토막 낸 것입니다. 

 

반면, 국민주권정부는 신속하게 캄보디아 구금 한국인 64명을 국내로 송환해 경찰에 인계하며 범죄 재발 방지와 추가 피해 예방의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국민의힘은 이들에 대한 수사와 추가 검거가 새로운 피해자 구출의 시발점이 된다는 사실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합니까? 

 

국민의힘은 내란수괴 안위 걱정의 반의반만이라도 수렁에 빠진 청년을 구하는 데 관심을 갖기 바랍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주권정부는 청년을 구하고, 청년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5년 10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