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발언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을지로위원회 상생협약식(롯데칠성델몬트 대리점) 인사말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67
  • 게시일 : 2025-07-30 11:12:05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을지로위원회 상생협약식(롯데칠성델몬트 대리점) 인사말

 

□ 일시 : 2025년 7월 30일(수) 오전 11시

□ 장소 : 국회 본청 원내대표회의실


■ 김병기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본론에 앞서 사회적 대화를 통한 상생 협약들이 진행될 때마다 정치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오늘 이렇게 함께해주신 분들에게 정말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을지로위원회 민병덕 위원장님과 김남근, 김문수 책임위원님, 그리고 상생협약에 동참해주신 우리 롯데칠성과 대리점주 협의회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제조업 판매시장은 지금 대전환기에 있습니다. 과거 대리점들은 전국 각지에 영업망을 개척하며 제조사의 상품 판매를 주도해왔습니다. 그러나 대형마트와 온라인 플랫폼 등 새로운 판매 채널이 급성장하면서 전국의 대리점들이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대화와 타협, 그리고 상생이 필요합니다. 일부 제조사들은 영업이익을 명분으로 대리점 계약을 정리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대리점 입장에서는 평생을 바쳐 일군 생업의 기반을 잃게 되는 것입니다. 

 

서로 갈등하고 대립하기보다는 대화와 타협으로 함께 살 수 있는 길을 모색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런 점에서 오늘의 상생협약이 갖는 의미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민주당은 을지로위원회를 중심으로 민생경제회복을 위한 상생의 길을 열어가겠습니다. 소상공인, 노동자 등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대기업과 중소상공인이 상생할 수 있도록 상생협약 체결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원내대표로서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7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